나의 리뷰

이지성작가의 꿈꾸는 다락방

어느날_someday 2019. 7. 1. 22:24

R=VD (생생하게 꿈꾸면 이루어진다)

작가의 말처럼 생생하게 꿈을 꾸는 것이 쉽지가 않다. 꿈이 명확하지 않아서 꿈을 꿀 수 없는 것인지 꿈이 이루어질 거라는 막연하게 생각만 하고 온전히 믿지 않아서 상상할 수 없는 것인지 알 수가 없다. 꿈이란 자신이 이루고 싶은 것에 대한 확신감과 자신감을 먹고 자라나는 나무같다. 이 책에서는 자신이 이루고자 하는 것에 대해 집중을하고 끊임없이 꿈 꾼다면 반드시 꿈은 현실이 된다는것을 많은 사례를 통해 알려주고 있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 책을 읽고 나서 '아 그렇구나 '하고 생각만하고 실천을 하지는 않는것 같다.

나 또한 예전에 책을 읽고 나면 '그래,그렇구나. 나중에 해봐야지'하고 다음으로 미루거나 생각만으로 끝내버렸다. 그러나 지금은 책을 읽은 후 나의 태도가 달라졌다. 책을 읽고 나서 다시 생각하고 책에서 알게 된 내용들을 내 삶에 접목시키려고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 책을 통해 알게 된 정보를 나의 것으로 온전히 익혀 나를 성장시켜 나가고 있는것이다.

나는 자신의 성장이 없는 성공은 있을 수 없다고 생각한다. 요즘 유투브나 티브이에 돈 버는 법 수익창출하는 법이라는 주제의 많은 정보들이 있다. 성공=돈이라는 공식이 자연스럽게 받아들여지는 사회의 분위기는 돈에 많은 것이 집중되어 있다. 돈을 많이 벌면 성공을 한 것이 맞을까?라는 생각은 하지만 자본주의 사회에서 돈이라는 것을 무시하고 살아가기에 힘든 것은 사실이다. 경제상황은 매년 더 힘들어지고 더 빡빡해져 꿈을 이룬다는게 현실적으로 어려운데 이 책에서는 자신이 원하는 꿈을 이룰 수 있는 비법을 알려주고 있다.

그냥 자신이 이루고 싶은 꿈을 매일 생생하게 꿈꾸고 이미 꿈이 현실이 된것처럼 행동하라는 것이다. 이 말만 들었을 때는 긍정적 생각으로 열심히 노력하라고 가르쳐 준다고 생각했지만 그게 아니었다. 자신이 이루고자 하는 또는 갖고 싶은 것들을 생생하게 상상하여 현실인지 꿈인지 구분이 가지 않게 상상을 하면 바로 현실로 이루어진 다는 것이다. 이 책에 나온 내용을 실천 하는 사람은 아주 소수지만 이들은 분명히 꿈을 현실로 만들었다. 그리고 책에 나온 성공자들은 이렇게 자신의 미래에 대해 확신을 했다는 공통점을 가지고 있었다. 그리고 성공하는 사람은 보통의 사람들과 달리 귀로 들으면 즉시 행동으로 옮긴다.

나도 확신감을 가지고 매일 꿈을 이루기위한 행동을 실천 하기로 했다. 정신의 영화관 기법중 관찰자 대본형으로 꿈의 대본이라고 이름 붙인 노트 한권과 꿈의 펜이라고 명명한 펜 한자루를 준비하여 상영할 대본을 적고 대본대로 꿈의 영화를 상영하는것이다. 매일 영화를 관람하고 나서 대본을 수정 또는 보충하면서 현실과 구분이 안 될 정도로 생생한 영화가 만들어질 때까지 과정을 반복해 나가는 것이다. 이 과정을 통해 꿈을 이루고 여기에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다. 

나의 꿈을 이룰 대본이 담긴 노트

 

별처럼 빛나는 젊음의 때에

꿈을 믿는다는 것은

얼마나 위대한 일인가

 

그러나 그보다

더 위대한 일은

인생의 황혼 무렵에

이렇게 말할 수 있는

삶을 사는 것이라네

 

나의 꿈은 이루어졌노라

-작자 미상-